보철 후 주의사항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보철 후 주의사항
보철 후 주의사항
보철은 병변이 발생한 치아를 복구하여 치아의 정상적인 사용기능을 회복시키기 위한 것입니다.
치아의 통증, 염증 등의 증상은 즉시 치과에서 검사 및 치료를 받아야 하며, 이로 인해 치아가 빠지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보철은 대개 구체적인 문제에 따라 적절한 수선 방법을 선택합니다. 치아를 보충한 후에는 생활 관리에 대한 상식에 주의를 기울이고 치아의 감각을 관찰하며 문제가 있는 경우 적시에 재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치아보충 후 주의사항
1. 쉘 크라운 보호
△ 충치가 심한 넓은 부위의 결손 치아의 경우 치체 복구 후 치체 자체의 항력이 부족하여 씹을 때 치아가 부러지기 쉽습니다.
△ 이러한 이유로 이러한 치아는 치관이 부러지지 않도록 의사의 권고에 따라 적시에 치아를 보호해야 합니다.
2. 딱딱한 것을 거부하는 것을 피한다
△ 치아를 때우는 날에는 치아를 때운 쪽의 음식을 피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치아를 때우는 재료는 단단해지는 데 시간이 걸리기 때문입니다. 치아 보충제가 완전히 경화되면 치아는 계속 씹는 기능을 할 수 있습니다.
3. 치아 상태 주의
△ 보철물이 터지거나 헐거워진 것을 발견하면 가능한 한 빨리 치과의사에게 진료를 받아야 하며 치아가 아프지 않다고 무시해서는 안 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구멍이 점점 커지고 치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치아 보충 후 경미한 통증이 있는 경우 먼저 자가 관찰을 할 수 있으며 약간의 불편함과 통증이 저절로 사라질 수 있습니다.
△ 통증이 줄어들지 않을 뿐만 아니라 반대편에서 더 악화되거나 교합통, 점프통, 냉열자극통, 야간 자발적 통증이 있는 경우 즉시 재진검사와 치료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통증을 제거해야 합니다.
4. 보철 후 식사
△ 발치 후 2시간이 지나야 식사를 할 수 있으며, 너무 뜨겁거나 딱딱하거나 매운 음식은 피하고 미지근하고 묽은 음식이 좋다. 발치 후 12일 동안은 흡연·음주를 하지 않는 것이 좋다. 발치 당일에는 양치질을 하지 말고, 발치측으로 음식을 씹지 말고, 상처를 핥거나 반복적으로 침을 뱉지 마십시오.
△ 치아 보철 후 약간의 불편함이나 통증, 가벼운 핏줄 등이 나타나는데 긴장할 필요 없이 서서히 사라집니다. 치아 보철은 치아병 변경이 심하지 않도록 하기 위한 것으로 꼭 정규 치과에서 치료를 받아야 하며 평소에도 구강 위생에 유의해야 합니다.
이상 '보철 후 주의사항'에 대한 답변입니다.
△ 치아보충 후 주의할 점이 많으니 위 내용이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즐거운 생활 되시기 바랍니다.
🍩 추천 정보모음 🍩
30대 40대 50대 60대 건강검진 연령대별 검사항목추천 바로보기
30대 40대 50대 60대 국가건강검진 연령대별 검사항목추천
연령대별 30대 40대 50대 60대 국가건강검진 검사항목추천
health.120life.kr
주변 사람들에게 칭찬과 격려를 표현하세요. 남에게 긍정의 에너지를 주면, 우리 자신도 그 긍정의 에너지를 되돌려받게 됩니다.
정리드린 글은 보철 후 주의사항 입니다. 좋은 정보가 되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