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살 아이 편도선 2도 부으면 이렇게 케어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4살 아이 편도선 2도 부으면 이렇게 케어
4살 아이 편도선 2도 부으면 이렇게 케어
아이 편도선 부종은 아이의 정상적인 수면에 영향을 줄 수 있고, 동시에 아이의 심신 건강에도 큰 영향을 줄 수 있으며, 아이가 심각한 ADHD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어떤 때는 편도선 부종이 아이의 행동과 주의력 방면에 큰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아이의 신경 발달에 해롭습니다.
♠ [1분건강팁] 편도선 2도 부종은 어떤 방면의 사항을 주의해야 합니까?
♠ 4세 아이의 편도선 2도 부종은 이유와 좋아지는 법
♠ 4세 아이의 편도선 2도 부종은 의사의 지시에 따라 경구 약물 치료 또는 수술로 치료해야 합니다.
♠ 편도선비대는 인두편도가 비정상적으로 붓는 질환으로 임상에서 가장 흔한 질환 중 하나로 어린이 집단에서 주로 발생하는데, 주로 연령 요인의 영향으로 어린이의 신체 저항력과 면역력이 상대적으로 낮기 때문입니다. 편도선 2도 부종은 일반적으로 편도선이 구개 인두궁을 초과하여 현탁수 위치에 도달하지 않는 것을 말하며 이때 적극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 약물 치료 : 세팍심 과립, 페니실린 등과 같은 항균 및 항염증제 치료, 흡입용 부티나이드 현탁액 경구 분무 흡입과 같은 글루코코르티코이드 약물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그러나 약물 치료는 소염만 할 뿐 편도선 함몰의 세균을 제거할 수 없으며, 신체 저항이 감소하면 재발하기 쉽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만성 병변이 형성되기 쉽습니다.
♠ 수술적 치료 : 편도선 절제술 적응증에는 편도선 비대증에 의한 상기도 폐쇄, 심한 코골이, 삼키기 불편, 발음 불명확 등, 편도선 농양이 한 번 이상 있었고, 편도선은 전신 질환을 일으켜 병소성 편도가 되었습니다.
♠ 위의 증상이 있는 경우 적극적으로 수술적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 어린이는 액체 식단을 제공하고 자극적인 음식을 적게 먹고 깨끗하고 촉촉한 음식을 더 많이 먹고 매 식사 후 입을 헹구고 입안을 깨끗하고 위생적으로 유지해야 합니다.
♠ 위 내용이 도움이 되시기를 바라며 즐거운 생활 되시기 바랍니다.
👧 추천 내용 확인 👧
30대 40대 50대 60대 건강검진 연령대별 검사항목추천 바로보기
30대 40대 50대 60대 국가건강검진 연령대별 검사항목추천
연령대별 30대 40대 50대 60대 국가건강검진 검사항목추천
health.120life.kr
긍정적인 생각은 우리가 더 나은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정리해드린 내용은 4살 아이 편도선 2도 부으면 이렇게 케어 입니다. 찾으셨던분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