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가 체하는 초기증상 관련 상세 설명해봅니다. 알아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아기가 체하는 초기증상 관련 상세 설명해봅니다.
아기가 체하는 초기증상 관련
▲ 체증은 주로 어린이의 과도한 우유 섭취, 비장 손상, 중간 코크스에 의한 유식 지연으로 인한 위장 질환입니다.
▲ 체증은 주로 영유아에서 발생하며 장기간 체하면 어린이의 영양실조를 유발하고 어린이의 성장과 발달에 영향을 미칩니다.
▲ 그러면 아기가 체하면 어떤 증상이 있나요?다음으로 궁금증을 풀어드리겠습니다.
아기가 체하면 어떤 증상이 있습니까
1, 식욕부진
▲ 갑자기 입맛이 떨어지고 평소에 즐겨 먹던 음식도 먹기 싫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 또한 아기가 체한 후에는 밥 한 입으로 들어가 오랫동안 삼키지 못하고 한 끼를 다 먹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는 것으로 나타납니다.
▲ 통제되지 않는 경우 상황이 악화되지 않도록 적시에 진단 및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 또한, 아기는 체한 후 수면 중에 몸을 계속 뒤척이게 되고, 잠들기 어렵거나 잠을 잘 수 없으며, 움직이면 땀이 많이 나거나 잠이 들어 땀을 많이 흘리게 됩니다.
2. 입안이 무겁다
▲ 아기의 입에서 산패한 냄새가 나는 경우가 많으며 일반적으로 콧등의 양쪽이 파랗게 변하고 설태가 두껍고 하얗게 되며 면역력이 약한 증상이 나타나는데요.
▲ 아기의 입에서 산패한 냄새가 나는 경우 아기가 체했는지에 주의해야 하며 아기의 평소 식사량을 줄이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 또한 아기가 체한 후에는 이를 악물거나 항상 엎드려 자는 것을 좋아하며 아기가 짜증을 내고 울기 쉽습니다.
3. 복부팽만 변비
▲ 체증으로 인한 소화기능의 이상이 자주 나타나며, 복부팽만, 변이 굳거나 설사를 하기 쉽습니다.
▲ 아기가 장기간 체하면 영양실조로 이어질 수 있으며 심지어 아기의 성장과 발달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 전문의 추가의견 : 체증을 없애는 방법
1, 식이 조절
▲ 위장 부담을 줄이기 위해 일시적으로 식이를 중단하거나 줄여야 합니다.
▲ 죽, 반죽 등과 같이 소화가 잘 되는 음식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 또한 차갑고 기름지고 소화가 잘 되지 않는 음식을 적게 먹어야 하며 음식의 성질과 두께를 조절하여 씹고 소화 흡수가 용이해야 합니다.
2. 약물 치료
▲ 건위 소화제, 복합 소화 효소, 유산균 정제 등과 같은 소화를 돕는 약물을 먹을 수 있습니다.
▲ 그러나 구체적인 상황에 따라 분석하여 병인을 명확히 할 필요가 있으며 의사의 지도 하에 복용하는 것이 가장 좋으며 일반적으로 3 5일 이내에 완화할 수 있습니다.
3, 보온 주의
▲ 체한 경우 반드시 복부 보온에 주의하여 위장관이 추위에 자극을 받지 않도록 합니다.
▲ 동시에 호흡기 감염을 최소화하십시오.또한 너무 꽉 끼는 옷, 특히 복부를 입지 마세요.그리고 위장 장애를 피하기 위해 적당한 운동을 해야 하지만 너무 심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 이상 아기가 체하면 어떤 증상이 있는지 안내해 드렸습니다.
위 내용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정리드린 정보는 아기가 체하는 초기증상 관련 상세 설명해봅니다. 이였습니다. 위 내용들이 도움이 될수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