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__mytop

B형 간염 보균자는 치료가 필요합니까

여자 암검진 남자 암검진

B형 간염 보균자는 치료가 필요합니까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B형 간염 보균자는 치료가 필요합니까

B형 간염 보균자는 치료가 필요합니까

 

B형 간염은 일반적으로 만성 B형 바이러스성 간염을 말합니다.

 

만성 B형 바이러스성 간염은 만성 B형 간염 바이러스에 대해 양성 반응을 보였고, 질병의 경과가 반년 이상이거나 발병일이 불분명하고 임상적으로 만성 간염 증상이 있는 사람을 말합니다. 그러면 B형 간염 보균자는 치료가 필요한가요, 이 질문에 대한 답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B형 간염 보균자는 치료가 필요한가요

 

●  B형 간염 보균자는 일반적으로 치료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  B형 간염 보균자는 B형 간염 표면의 항원 양성이 반년 이상 지속되었지만 B형 간염의 초기 증상과 징후는 나타나지 않았으며 반복적인 간 기능 검사는 정상이며, 이러한 사람들은 만성 B형 간염 바이러스 보균자로 당분간 항바이러스제 치료 없이 정기적인 재검진만 하면 됩니다. 그러나 정기검진 과정에서 바이러스가 점차 활성화되는 것으로 확인되면 제때 치료해 추가 진행을 억제해야 합니다.

 

●  B형 간염 보균자의 경우 재검사 과정에서 간 기능 이상이 발견되고 바이러스 DNA가 양성인 경우 항바이러스 치료가 필요합니다.

 

●  B형 간염은 의학적으로 일시적으로 완치될 수 없지만 장기간의 약물복용을 통해 환자의 생활상태를 질병으로부터 유지할 수 있으며, 현재 임상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항바이러스제는 엔티카비르, 푸마르산 티노포비르디피푸로 에스테르 등이며, 그 중 나신데테노포비르디피푸로 에스테르정은 장기간 복용하면 간과 신장에 손상이 적고 B형 간염 바이러스의 재복제 및 재발달을 최대한 억제합니다.

 

●  현재 B형 간염을 예방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B형 간염 백신을 접종하는 것입니다.

 

●  또한 일상생활에서 B형간염의 전염을 예방하려면 먼저 B형간염의 전파경로를 명확히 해야 한다 : 산모와 아기의 수직전파, 성전파, 혈액전파, B형간염 바이러스는 음식, 비말 등을 통해 전파되지 않기 때문에 생활에서 B형간염 환자와 정상적인 접촉을 걱정할 필요는 없지만 면도기, 눈썹칼, 면도기 등 피부를 긁을 수 있는 날카로운 기구를 함께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하고 환자와 접촉한 후 즉시 손을 씻고 보호받지 않는 성접촉도 피해야 합니다.

 

●  이상 B형 간염 보균자의 치료가 필요한지에 대한 안내였습니다.

위 내용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긍정적인 사고방식은 우리를 창조적으로 만듭니다. 

정리드린 정보는 B형 간염 보균자는 치료가 필요합니까 입니다.   좋은 정보가 되셨길...